케어팟 가습기 단점 구매전 필독 체크리스트 5가지
케어팟 가습기 단점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실내 공기가 건조해지며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인 케어팟 가습기 단점 등 필수 체크사항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동글동글한 외모와 함께 간편한 세척, 기능성으로 많은 분들이 구매를 고려하시고 계신 제품입니다. 실내 공기가 건조해지면 각종 호흡기 질환이나 안과 질환 등이 생길 수 있어 적절한 습도 유지는 중요합니다.
아래에서는 케어팟 가습기 단점을 실제 후기를 바탕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집중하세요. 여러분의 상황에 맞지 않는데 무리하게 제품을 구매하셨다가는 바로 후회를 하실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잘 읽어보시고 본인에게 적합한 물품인지를 확인해보세요. 이와 관련해 케어팟 가습기 관련 정보를 더 알고 싶은 분들은 바로 아래에서 구체적인 정보를 확인하세요.
케어팟 가습기 단점 구매 필독사항 더 알아보기
1. 간단한 구조
케어팟 가습기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매우 간단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는 점 입니다. 동글동글한 외형은 전기밥솥을 연상하게 만듭니다. 그런데 내부 구조 또한 밥솥과 상당히 유사하지요. 왜 이러한 디자인을 택했을까요? 전기밥솥을 사용 중인 분들은 아시겠지만, 전기밥솥은 한번 사용 후 매번 세척을 해줘야 합니다. 그런데 케어팟 가습기도 이러한 디자인을 선택한 이유는 바로 세척을 간편하게 하기 위해서 이지요.
그렇다면 왜 가습기의 세척이 필요한걸까요? 우리는 지난 실패에서 쓰디쓴 교훈을 얻었습니다. 가습기 살균제 파동이 바로 그것이지요. 매번 청소하는 게 상당히 귀찮아 한동안 가습기 살균제가 많이 쓰였습니다. 그런데 이 살균제 속 물질이 가습기 분무와 함께 에어로졸화 되어 직접적으로 호흡기를 공격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로 인해 호흡기 만성 질환에 걸리거나 사망하는 안타까운 사고였지요.
2. 간편한 분리
케어팟 가습기는 외부 케이스 외에 수조 뚜껑, 진동자 및 수조 총 3가지 파츠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상당히 전기밥솥과 유사한 형태로 보여집니다. 가습기 뚜껑을 열면 윗부분에 수조 뚜껑과 진동자 파트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크게 힘을 들일 필요 없이 손으로 쭉쭉 잡아당기면 쉽게 해체가 가능합니다. 또한 역순으로 하시면 간편히 조립도 가능하지요.
그리고 수조도 넉넉한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략 4 L 인데 이는 밤새 가습기를 가동해도 넉넉한 용량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저는 현재 500 mL 용량의 usb 연결식 포터블 가습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자기 전 물을 꽉 채워서 틀어놓으면 기상 전에 이미 소진이 되어버립니다. 이 때문인지 아침에 일어날 때는 공기가 건조함이 느껴집니다. 이 때문에 사용 용도에 따른 적절한 용량 선택은 매우 중요합니다.
3. 깨끗한 사용방법
그리고 케어팟 가습기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수조를 통째로 끓일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인덕션 겸용의 IH 소재로 되어 있어서 집에 인덕션이 있다면 물을 담은 채 그래도 올려두시기만 하면 됩니다. 시중에는 다양한 살균 방법을 이용한 제품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안전하고 확실한 것은 물을 100도씨로 팔팔 끓여서 데처내는 것이 최고이지요.
다만 주의하실 점으로는 진동자의 경우 끓는 물에 오래 담가놓으실 경우 변성의 위험이 있습니다. 끝에 진동 부분만 끓는 물에 몇 초 내외로 짧게 데치시길 권고합니다. 또한 수조의 경우 직접적으로 열이 가해지는 가스레인지나 하이라이트에 사용하실 경우 그을음이 생길 수 있어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케어팟 가습기 단점 및 주의사항
1. 가격
케어팟 가습기 단점과 관련해 많은 분들이 아쉬워하시는 점은 단연 가격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케어팟 가습기 가격이 169,000원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가습기 가격과 비교를 해보았을 때 상당히 비싼 가격으로 느껴집니다. 저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비슷한 느낌을 받으실것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따라서 여러분은 구매하시기 전 용도에 대해 정확하게 판단해보시길 권고드립니다. 가습기 살균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직접 수조를 냄비처럼 끓일 수 있는 본 제품이 메리트가 있으실 것 입니다. 또한 3단계 분무용량 조절, 물 수위 자동체크, 시간예약 기능 등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겠네요.
2. 내부 물고임 현상
두번째로 실제 사용 중인 분들이 가장 많이 호소하시는 케어팟 가습기 단점은 제품 내부에 물이 고인다는 점 입니다. 정확하게는 스테인리스 수조를 드러냈을 때 그 아래, 본체 통에 물이 고인다는 것이지요. 이는 수조에서 물이 넘쳐서 제품 내부에 고이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혹은 분무를 위한 과정에서 제대로 씰링이 안되어 물고임이 나타날 수 있지요.
문제는 위생에 대한 부분입니다. 가습기 본체부분은 전기 회로가 있기 때문에 물로 깨끗하게 씻어내는 것은 위험합니다. 수조의 위생을 위해서 비싼 가격을 주고 본 제품을 선택했는데 오히려 가습기 본체가 고인물로 오염이 된다면 이는 어불성설이겠지요? 제조사에서는 고무패킹을 추가하든 기타 대책에 대해 개선을 해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케어팟 가습기 단점 및 구매전 필독사항 총정리
지금까지 케어팟 가습기 단점과 관련한 각종 후기를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그렇다면 주변 분들에게도 이 정보를 공유해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케어팟 가습기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나 가습기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계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본문 하단의 SNS 공유기능을 이용해 간편하게 공유해보세요. 또한 함께 수록한 관련 건강생활정보도 살펴보세요. 오늘 하루도 행복하시길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경희 헬씨 피 프로 가격 효능 부작용 필수체크 정보 총정리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민연금 추납제도 행복한 노후를 위한 필수 정보 요약 (0) | 2020.12.03 |
---|---|
조류독감 관련주 주목해야할 국내기업 특성 정리 (0) | 2020.12.02 |
미취업청년 재난지원금 신청 전 주의사항 5가지 (0) | 2020.11.09 |
장전 시간외 거래시간 방법 꼭 알아둬야 할 5가지 주의사항 (0) | 2020.11.06 |
코리아 세일 페스타 혜택 100% 누리는 방법공개 (0) | 2020.11.06 |